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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조체(Structure)는 서로 다른 자료형을 하나의 이름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자료 구조로 '사용자 정의 자료형'이다.
- 사용자 자료형 or 참조 자료형
- 기본 자료형: char, short, int, long, float, double
- 참조 자료형: 배열명, 포인터형, 구조체형
1) 구조체 선언
typedef struct student{ // 구조체 자료정의 struct 구조체명
char grade; // 자료형 변수명;
char name[20];
int sub[4];
double avg;
int no = 9; // 자료형 변수명 = 9;
}
// 구조체 student에 49byte가 할당되었다.
2) 구조체 변수
struct student std; // 'std'는 구조체 변수명(객체명)이다.
// 구조체 변수는 일반 변수이다.
3) 구조체 멤버에 접근할 때는 직접 연산자(direct 연산자, '.')를 사용한다.
stu.no = 12345; // 구조체변수.멤버;
strcpy(stu.name, "홍길동"):
stu.sub[0] = 88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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